아시아 마켓 4.0 - 필립 코틀러의
필립 코틀러.허마원 카타자야.후이 덴 후안 지음, 도지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2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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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환경,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회적, 경제적 변화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서도 

자신의 산업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성공하는 기업들이 있다.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통해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시아 마케 4.0' 은 치열한 

시장 경쟁상황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시아 기업들을 분석한 책이다.


마켓 4.0 시대 마케팅은 변화해야 한다,

뉴웨이브 마케팅의 전략과 전술 그리고 가치,

글로리컬라이제이션 마인드세트의 성공 방식까지.

3개의 Part, 10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18개국 36개 기업의 스토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그들만의 차별화 된 전략과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맞는 마케팅을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치열한 시장 경쟁상황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어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시장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시장에서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미래 사회를 변화시키고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인지 알 수 있었다.


그들이 어떻게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 고객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지속적인 성장 전략은 무엇인지,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이익, 소비자 만족 뿐만 아니라

어떤 새로운 가치들을 만들어내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아시아 기업들이 시장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

소비자의 생활방식의 변화를 어떻게 제대로

이해하고 마케팅의 활용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앞서나갈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진화하는 시장의 본질,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고객 중심적 혁신을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게 느껴졌다.

 

지금처럼 변화와 혁신에 시대에서 

혁신하지 않고 기존의 전략을 

유지하려는 기업은 위기를 맞을 수 있다.


'아시아 마켓 4.0' 에 담긴아시아 기업 36개의 

차별화된 기업 운영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제대로 파악하고 활용한다면

새로운 변화에 흔들지 않고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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