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꽃처럼 내게 피어났으니
이경선 지음 / 꿈공장 플러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그대, 꽃처럼 내게 피어났으니' 는 

이경선 시인의 시집이다.


처음 들어보는 시인의 이름이라서

어떤 주제의 시를 담고 있을지

기대감을 가지고 읽을 수 있었다.


책은 그대가 피었다,

그대가 저문다로 구성되어 있다.


'1장.그대가 피었다' 에서는

나의 시, 마음, 웃음,

미소, 그녀가 물었다,

나의 하루, 나의 오늘, 그대,

거울, 너와 지금, 걸음,

그대에게 가는 길, 너란 하루, 

그리워요, 봄밤, 봄비,

봄꽃, 벚꽃 잎, 나의 꽃

너란 꽃, 꽃럼, 여름비를 

비롯한 58개의 시,


'2장. 그대가 저문다' 에서는

봄처럼 이별, 너를,

벚꽃이 질 무렵, 그댄 내게,

오늘의 오후, 너로 인해,

겨울 달, 오늘의 달, 그날의 달,

그리운다, 여전히 그댄 그 자리에

가을 그리움, 가을밤 너가 내게, 

그해 겨울처럼, 눈꽃, 닿을 수 없어도, 

이별의 의미를 비롯한 57개의 시.


'그대, 꽃처럼 내게 피어났으니' 라는

시집의 제목처럼 행복했던 사랑의 순간과

슬픈 사랑의 순간을 주제로 해서

115개의 시를 담고 있다.

 

우리는 여러가지 상황과 말로 인해 

상처를 받거나 남을 의식하고, 

누군가와 끊임없이 비교하면서 

솔직한 행동을 하지 못하고, 

쉽게 상처 받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이 지속되어 

의욕을 상실하고, 

자존감이 낮아지기도 한다.


마음 속 고민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싶지만,

그러는 것이 쉽지 않고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답을 얻기도 어렵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시' 다.


특별하지 않고 평범한 느낌을 담은 시를 통해 

행복했던 순간에서 느껴졌던 감정과

이별 후에 겪게 되는 감정으로 인해

힘들었던 사람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전한다.


군더더기 없이 하얀 종이 위에

쉽게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시를

읽으면서 시인이 시를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더 쉽게 

이해됐고 공감할 수 있었다.


시 하나 하나를 읽어가면서 

시인이 사람의 관계, 행동, 상황, 

감정들에 대해 얼마나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느꼈는지 알 수 있었다.


날씨,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제목들을 통해 감정 변화의

흐름을 느낄 수 있었다. 


'그대, 꽃처럼 내게 피어났으니' 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거나.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