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 백만 조회수 영상 만드는 유튜브 마케팅 비법
팀 스테이플스.조시 영 지음, 이윤진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3월
평점 :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이렇듯 소셜미디어가 하면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얻는 것이 어렵다.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는
인기 영상을 만드는 유튜브 마케팅
비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매일 수백만의 콘텐츠가 쏟아지는 상황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공감을 얻고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을만한
영상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9가지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사람들이 영감을 받고 좀 더 나은 자신이 되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주제를 통해
공유할 만한 영상을 제작하고,
영상을 보는 사람의 감정을 이용하여
시선을 사로잡고 타킷층이 관심 있어하는 것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영상이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제목을 통해 잘 드러내고,
영상 초반 짧은 시간 안에 영상이 어떤 내용인지
명확히 알려야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고 보고 싶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잘 맞는
현재의 문화 트렌드를 활용하면서 기존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스타일의
영상 제작을 끊임없이 시도해야 하고,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의 조사의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YouTube' 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이었다.
이처럼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자신만의 콘텐츠로
영상을 제작하는 수 많은 크리에이터가 생겨났고,
지금도 끊임없이 생기고 있다.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에는
큰 비용을 투입하지 않더라도 제대로 된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영상을 보는사람들에게 우리 영상만의 차별화 된 요소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잘 담겨 있기 때문에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거나
관심 있어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