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나의 비즈니스 모델
히라노 아쓰시 칼 지음, 민진욱 옮김 / 디이니셔티브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우리나라의 유니콘으로 평가 받는 스타트업은 

쿠팡, 옐로모바일, L&P코스메틱, 크래프톤(옛 블루홀), 

비바리퍼블리카,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위메프

지피클럽, 무신사, 에이프로젠이다.


이렇게 유니콘으로 성장했다는 것은 

그만큼 현재 비즈니스모델이 안정되어 있고, 

다양한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고객과 시장에 대한 평가 역시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찾아라 나의 비즈니스 모델' 은

혁신적인 서비스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방식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비즈니스 모델의 중요성과 

비즈니스 모델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7단계를 기본적으로 이해 할 수 있었다.


인터넷, 사람, 사물, 돈의 흐름

유통과 시장차세대 기술에서 인사이트를

찾아낸 비즈니스 모델로 분야를 나누어서 


전 세계 80여개가 넘는 기업들이

어떤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성공 할 수 있었는지 자세히 설명한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맞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었는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어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지속적인 성장 전략과 어떻게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기술과 함께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고객 가치사슬을 

끊어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면서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들이 흥미로웠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특정한 공식이 아닌 

정확하고 현실적인 분석과 디테일한 전략과 

마케팅이 필요하고, 기존의 사고에서 벗어난 

혁신을 이루어내야하며, 소비자의 공감을 얻고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 할 수 있는 

브랜딩을 해야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찾아라 나의 비즈니스 모델' 에 담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재 본인의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잘 적용해서 활용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좀 더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