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영업하지 마라 - 상위 1% 보험 세일즈맨의 시장개척 비밀
염동준 지음 / 라온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누구나 자신이 정말 잘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싶어한다.

하지만 여러가지 현실적인 문제와 주변환경의

 문제로 인해 그렇게 하기 쉽지 않다.


반면에 본인들만의 차별화 된 방식과 

운영전략을 통해많은 고객들이 자주 찾고, 

높은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사람들이 성공 할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일지 궁금했다. 


'지인에게 영업하지 마라' 는 

상위 1% 보험 세일즈맨으로 꼽히는 저자가 

보험 세일즈 비법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책은 보험 세일즈의 판을 바꿔야 산다,

보험 세일즈 교육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기본만 알면 초보도 프로처럼 상담 할 수 있다,

지인 도움 없이도 시장 개발 전략은 무궁무진하다,

100% 성공하는 시장 개발 프로세스를 익혀라,

상위 1% 보험인 1인 기업가로 브랜딩하려면

강의를 시작하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보험업계에서는 지인을 상대로 한 

영업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입사하면 아는 사람들의 연락처를 정리하고

상담이 가능한 사람들에게 전화를 하고

만나서 계약을 이끌어내는 영업방식을 써왔는데,

3개월이 지나면 이런 지인 영업도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더이상 

지인 영업에 매달리지 말고 

개인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한다고 강조한다.


성공하는 보험인이 되기 위해 버려야할 습관들이 무엇인지,

고객에게 보험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지식, 기술 능력을 길러야하고,

고객을 어떤 마음가짐으로 대해야하는지,

어떻게 효과적으로 설명한 것인지 등

보험 세일즈를 할 때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역량에 대해 알 수 있었다.


3개월 안에 사람들이 모여드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방법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좋은 시장을 고르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고객을 만나고, 정보를 수집하고 

재무 상태를 분석, 평가한 뒤

제안서를 작성하고 실행하는 방법,

고객에 대한 사후 관리 까지 

영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시장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그냥 보험 세일즈맨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고 자기 관리와 

브랜딩을 통해 상위 1%의 보험인으로 

생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


그동안 보험 영업 업무와 강의, 

코칭의 경험을 통해 얻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책 속에 담긴 저자의 노하우를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에게 맞게 잘 적용해서 활용한다면 

단순한 지인영업에서 벗어나

 1% 보험 세일즈맨으로 

성장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