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 90년생의 마음을 흔드는 마케팅 코드 13
김동욱 지음 / 청림출판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각종 언론이나 매체들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가 바로 밀레니얼과 Z세대.

90년생 세대들이다.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는 90년생에게 

통할 수 있는 마케팅 코드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90년대생들이 강력한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90년대생 소비자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영역에서 밀레니얼 세대들이소비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면서 산업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들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지,

어떤 방식을 통해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파악 할 수 있었고,


그들의 다양한 소비 방식을 통해, 기존 세대들과 

어떤 차이가 있고, 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기존 책들이 90년생의 성향, 특징, 

트렌드와 관련된 책들이었다면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는 

90년생이 소비의 새로운 핵심 계층으로서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지,


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와 이유가 

무엇인지 등 90년생들의 소비자 행동 패턴에 대한 

분석을 통해 90년생들에게 잘 팔 수 있는 마케팅

코드가 무엇인지에 대해 집중해서 설명하는 책이기 때문에

마케팅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댜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발히 홍보 해 주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을 통해 알게 된 

13가지 마케팅 코드를 잘 활용하여

90년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