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문장 - 글쓰기 스킬로 연수입 10배 올린 어느 현직 마케터의 실전 테크닉 33
가나가와 아키노리 지음, 김경은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의 문장' 은 사업을 하고 

매출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글쓰기 기술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마케터의 문장을 스펙으로 만드는 법,

마케팅 글쓰기 초급, 중급, 고급편으로 

나누어서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끌수 있는 

33개의 글쓰기 테크닉에 대해 설명한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범한 문장, 

목적이 명확하지 않는 문장,

특징이 드러나 있지 않는 문장, 

쉽게 공감하지 못하는 문장 등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그냥 스쳐지나가거나 쉽게 잊혀진다.  


'마케터의 문장' 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터 글쓰기를 하기 위해 

어떤 마음가짐으로 독자를 대하고,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된 문장을 통해

독자의 공감과 신뢰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독자와 목적에 맞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여러 개가 아닌 하나의 핵심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하고,

구체적인 예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독자와 동등한 위치에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야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제목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짧은 시간안에 

흥미를 끌어야 한다는 점과 성향과 니즈에 맞게 

순서를 정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게 느껴졌다.


효과적인 마케터 글쓰기를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단계를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하나 하나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그동안의

여러가지 직업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통해

직접 터득한 글쓰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고객에게 설득력 있는 메시지, 문장을 제시하기 위해 

고민하는 마케터, 기획자 뿐 아니라 

자신만의 컨텐츠를 기획하는 사람들이

책에 담긴 방법을 실천하면서 자신에게 

맞게 최적화 한다면 본인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글쓰기 방식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