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 영리한 자기 영업의 기술
박창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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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자신을 알리는 수단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는 자신이 가진 능력과 

창의적인 생각, 기획한 사품을 제대로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능력 팔아 기회 얻기, 생각 팔아 마음사기,

상품 팔아 돈 벌기로 구성되어 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사람들은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자신이 가진 능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렇듯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자신만의 장점을

제대로 알리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자신만의 장점, 차별화 된 콘텐츠, 경쟁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 중 다른 사람들이 탐낼 만한 

능력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의 

희소성을 나만의 경쟁력으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나만의 창의적이고 차별화 된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하는 방법과 상대방이 정확히 이해하도록

나의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구성해서 말하고,

피드백을 통해 발전 시키면서 깔끔하게 

마무리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팔 만한 가치가 있는 상품을 제대로 고른 뒤,

작은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신경쓰면서

제대로 판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최근 소셜미디와 1인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더욱 주목 받는 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딩이다. 


경쟁력 있는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자기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된 

능력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한다.


자신의 가치를 올리는 브랜드는 전문성과 희소성에서 나온다. 

자신의 핵심 능력이 정의 되었으며 대체될 수 없는 

희소성을 갖추었다면 이것을 자기만의 

브랜드로 만들고 자기 것으로 홍보해야 한다.


자기만의 브랜드는 자신의 고유한 

정체성을 보여주고, 그 분야에서 자신에 대한 

신뢰감이 형성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개인브랜드 확립은 단순히 자기 홍보를 

넘어 경제적 정체성을 결정한다. 

그래서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를 통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누구나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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