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 - 실전! 비즈니스 파워포인트 완전 정복, 최신개정판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김기만.배준오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파워포인트는 강력하면서도 포토샵보다 

쉬운 이미지 기능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도형 및 차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직장에서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발표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된다.


이미 어떤 내용을 전달할 것인지와 

참고 자료들은 다 준비됐지만 

파워포인트의 기능과 디자인에 대한 고민 때문에

파워포인트 작업시간에 오래 걸리고 야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 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줄 수 있는 파워포인트의 기능과

 디자인을 쉽게 따라 하면서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작업 시간 단축하기, 집중도를 높이는 디자인하기,

시간 자료 이용해 주목도 높이기, 돋보이는 보고서 작성하기,

청중을 사로잡을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프레젠테이션 작성 기술 향상 시키기, 

파워포인트로 SNS 콘텐츠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파워포인트가 어려워 파워포인트 만들기를 

포기한 사람들이 책을 보면서 단계별로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한 따라하기 과정 이미지가 담겨 있겨서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어울리는 컬러 선택,  정확한 글꼴지정, 

적절한 슬라이드 배치 등 파워포인트의 기본 기능을 

제대로 조합해서 비주얼적으로 세련되고 

논리적으로 구조화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다양한 도형을 활용하여 문서 전달력을 높이고, 

표와 차트를 통해 가독성을 높여주는 방법 등

파워포인트 보고서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좀 더 전문적이고 탄탄한 논리성과 높은 가독성이 

돋보이게 작성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유용했다.


동영상 삽입, 애니메이션 효과, 화면 전환 효과 지정 등

전달력을 높이는 이미지 활용법과 멀티미디어 기능 활용항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프레젠테이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아무리 열심히 만든 기능과 내용이 담긴 

파워포인트라고 해도 핵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면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한다.


'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 를 통해

프레젠테이션 환경과 청중, 목적에 따라 어떻게

파워포인트를 작성해야 하는지, 관심도를 높이고 핵심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를 작성하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직접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었다.


책을 통해 배운 내용들이 익숙해질 때 까지

반복 학습하면서 각각의 상황과 해결해야하는 

주제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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