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전부다 - ‘콘텐츠 온리’의 시대, 콘텐츠를 가진 자가 세상을 가진다 콘텐츠가 전부다 1
노가영.조형석.김정현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의 조사의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YouTube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이었다.


이처럼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자신만의 콘텐츠로 

영상을 제작하는 수 많은 크리에이터가 생겨났고 지금도 생기고 있다.


과거에는 콘텐츠라고 하면 낯설게 느꼈던 단어였는데

이제는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이야하기 하고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다.


'콘텐츠가 전부다' 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미디어 시장의 현황과 대표적인 콘텐츠,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오랫동안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계관이 담긴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콘텐츠, 다음 작품이 기다려지는 콘텐츠,


상업적으로 성공한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콘텐츠, 

시대를 대표하는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들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콘텐츠의 

전문성과 본질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콘텐츠를 통해 성공할 수 있었던 콘텐츠, 

플랫폼 기업들은 고객들이 차별화 된 콘텐츠,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진화 해 왔고,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콘텐츠가 문화, 사회, 경제, 소비시장에서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고, 

소통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새로운 콘텐츠, 

차별화 된 콘텐츠, 독특한 콘텐츠, 

희소성 있는 콘텐츠, 공감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이용하고 나서 누구나 쉽게 인증하고,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이렇게 콘텐츠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단순히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이용자들에게 우리 콘텐츠만의 차별화 된 

요소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콘텐츠가 전부다' 를 읽으면서 어떻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트렌드에도 흔들리지 않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지,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즐겨 찾고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기존의 고객들을 만족 시키고, 

새로운 고객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다.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들의 핵심 원칙을 적극 실천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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