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들이 말하는 경영 트렌드
이필재 지음 / 시원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현재 우리나라의 유니콘으로 평가 받는 스타트업은 

쿠팡, 옐로모바일, L&P코스메틱, 크래프톤, 

비바리퍼블리카,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위메프

지키클럽, 무신사, 에이프로젠이다.


이렇게 유니콘으로 성장했다는 것은 

그만큼 현재 비즈니스모델이 안정되어 있고, 

다양한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고객과 시장에 대한 평가 역시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느 때 보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고,

창업에 대한 활발한 지원 역시 이루어지고 있지만

제대로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다.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차별화 된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이끌고 있는 CEO들로부터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경영 방식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한미 글로벌 김종훈 회장의 독서 경영,

이노 디자인 김영세 회장의 브랜드 경영,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회장의 혁신 경영,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의 윤리 경영,


다산네트웍스 남민우 회장의 기업가 정신,

제너럴 바이오 서정훈 대표의 가치관 경영 등을 통해

각각의 CEO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경영방식이 무엇인지, 어떻게 기업 경영에 적용하고 있는지,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단순히 이익만을 목표로 경영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는 기업,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한 경영 원칙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열정에 기름붓기 표시형 대표의 스토리 텔링,

왓챠 박태훈 대표의 구독 경영,

크몽 박현호 대표 플랫폼 경영,

클래스101 고지연 대표의 큐레이션 경영 등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맞게 

어떤 경영 방식을 추구하고 있는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어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지속적인 성장 전략과 어떻게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제대로 된 경영원칙은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위기상황에서도 

굳건히 유지하는 힘을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신뢰 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에 담긴 

각 분야를 대표하는 CEO들의 경영전략과 통찰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재 본인의 상황에 맞게 

최적화해서 잘 활용한다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