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이혁 지음 / 라온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가게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가게,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가게들이 있다.
이곳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은
SNS를 활용하여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으면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박 가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하루 30분 투자로 가게를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매출이 급상승하게 된
대박 가게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비결을 알 수 있었고,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할 때 중요하게 생각 해야하는
점들이 무엇인지를 단계별로 알 수 있었다.
고객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고,
한 번 방문했던 고객을 단골로 만들고,
단골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그동안 소셜 미디어, 마케팅 분야에서
일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와 함께 마케팅의 기본부터
SNS를 활용한 마케팅까지 각 단계별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새로운 공간,
독특한 공간, 이쁜 공간, 잘 꾸며진 공간,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공간에 있다는 것을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에게 인증하고 자신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한다.
이렇듯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고객 경험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고객에게 우리 가게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는 많은 시간과
큰 비용을 소요하지 않더라도 빠른 성과를 도출 할 수 있는
SNS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해 주는 책이기 때문에
책에서 알려주는 마케팅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들만의 것으로 최적화 해서 잘 활용한다면,
우리 가게만의 특별함과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