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맵 STARTUP MAP - 고객가치 중심 아이템 발굴부터 돈 버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법까지!
이경식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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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14%에 불과 할 만큼,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스타트업 맵' 은 아이템 발굴부터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방법까지 

스타트업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 된 책이다.


세상의 흐름을 따라잡으면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방법,

비즈니스에 있어 가장 중요한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

세대별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시대의 변화,

트렌드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 고객층은 누구인지,


고객을 이해하고, 관찰하고, 분석한 후에

고객프로필과 가치 맵에 정리된 항목드을 상호 비교하면서

적합성 분석을 거쳐 최종적으로 가치 제안 캔버스를 완성하여

고객가치를 제공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고객 가치제안, 목표 고객 정하기, 기업의 역량,

기업의 재정 등 사업모델의 4대 핵심요소를 한 장에

정리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통해

사업 모델을 만드는 방법이 무엇인지,


창업의 정의와 사업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전략을 정리한 사업계획서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4차산업혁명의 이슈가 시작된지 꽤 시간이 지났고,

지금도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리고 빠른 변화의 속도를 따라잡는 것은 쉽지 않다.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기업들이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안정 된 비즈니스 모델과 다양한 수익구조를 가진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어야 고객과 시장에 대한

평가 역시 좋고 꾸준하게 성장 할 수 있을텐데 

워낙 많은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고, 비슷한 아이디어로 

창업하는 경우가 많아서 차별화 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 하는 것이 쉽지 않다.


좋은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창업 초기의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거나 

고객으로 부터 인정받지 못 해 

사라지는 스타트업들이 많은 현실이다.


'스타트업 맵' 에 담긴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재 본인의 아이디어와 사업아이템에 맞게 

최적화해서 잘 활용한다면,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면서

 꾸준하게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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