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곽나래 지음 / 더퀘스트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각종 언론이나 매체들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가 바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다.


연말이 되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된다. 

그러나 그 책들은 새로운 이야기 보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황들에 대한 내용들 바탕으로해서

이미 지나버린 트렌드거나 너무 범위가 

넓어서 공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은 좀 더 철저한 

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밀레니얼인

90년생들의 소비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90년대생들이 강력한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90년대생 소비자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영역에서 밀레니얼 세대들이

소비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면서 

산업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기존 책들이 밀레니얼 세대의 성향, 특징, 

트렌드와 관련된 책들이었다면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소비의 새로운 핵심 계층으로서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를 하고 있는지,

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품목과 이유가 무엇인지 등

소비와 관련된 부분에 집중해서 설명하는 책이기 때문에

좀 더 쉽게 공감하고 이해 할 수 있었다.



뷰티, 패션, 반려동물, 스포츠, 여행, 식품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서설명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야를 먼저 찾아서 읽을 수 있었다.


그들이 각 카테고리별로 어떻게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지,

어떤 방식을 통해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지, 

각 카테고리에서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파악 할 수 있었고,


그들의 각 카테고리별 소비 방식을 통해, 

기존 세대들과 어떤 차이가 있고, 

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90년대 생 SSG.COM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90년대생 소비자가 어떤 아이템을 왜 어떻게

구매하는지 카테고리별로 정리한 내용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유익했다.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을 통해 

알게 된 90년대생의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90년대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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