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0 - 국내 유일 20대 전문 연구소의 요즘 세대 본격 관찰기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각종 언론이나 매체들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가 바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다.


연말이 되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된다. 

그러나 그 책들은 새로운 이야기 보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황들에 대한 내용들 바탕으로해서

이미 지나버린 트렌드거나 너무 범위가 

넓어서 공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0' 은 좀 더 철저한 

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밀레니얼과 Z세대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강력한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소비자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 시장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사회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래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분석한

다양한 연구, 통계 등이 나오고 있다. 


매년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서 매년 20대들을 밀접하게 관찰하면서 

그들의 취향과 가치관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했던 

내용들을 담고 있는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그들의 성향과 특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0 ' 역시 기대감을 가지고 읽었다.


다만추 세대, 후렌드, 선취력, 판플레이, 클라우드 소비 등

다섯 가지 키워드를 통해 밀레니얼과 Z세대의 가치관, 소비, 콘텐츠,

관계, 사회 인식에 대해 자세히 이해 할 수 있었다.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0' 을 통해 

밀레니얼-Z세대의 성향, 특징 뿐 아니라

밀레니얼-Z세대들이 우리나라 경제, 문화, 소비 시장 

전반을 주도하면서 얼마나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는지,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지, 어떻게 인간관계를 형성하는지,

어떤 걱정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소통하는지,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참여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2020' 을 통해 

알게 된 밀레니얼-Z세대의 소비, 관심사, 

라이프 스타일을 바탕으로 그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