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비즈니스를 배우다, 한남 -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견을 위한 CEO, 기획자, 마케터 필독서
배명숙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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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이렇게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자 개개인이 

생산자이자 수요자가 되고, 미디어의 경계와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사라지는 시대가 되었다.


'거리에서 비즈니스를 배우다 한남' 은

한남동에서에서의 비즈니스 트립을 통해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연결, 플래그립, 재생, 팬심, 라이프 스타일 제안'

다섯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남동을 

구분해서 설명하기 때문에 새로운 

트렌드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얻을 수 있었다.


단순히 어떤 곳이다라고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각 공간이 어떤 구조로 되어 있고, 인테리어, 

디스플레이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고객들은 

떤 방식으로 이용 할 수 있게 설계했는지

각 공간이 손님들과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지, 

각 공간이 가지는 차별화 된 특징들을 자세히 설명한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스토어 뿐 만 아니라,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느낄 수 공간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 공간들이 어떻게 고객들에게 최적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신만의 차별화 된 컨셉과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찾는 곳이 될 수 있었는지에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SNS에 음식 사진과 함께 많이 올라오는 것이 

바로 공간에 대한 사진이다.


새로운 공간, 독특한 공간, 이쁜 공간, 

잘 꾸며진 공간,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공간에 

있다는 것을 여러 사람에게 인증하고 

자신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한다. 


이렇듯 소셜미디어가 발달하고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단순히 인테리어를 어떻게 꾸미느냐를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공간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거리에서 비즈니스를 배우다 한남' 을 통해

한남동이 가진 트렌디함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소비자 니즈,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흥미롭게 익힐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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