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마케팅하라 - 돈이 되는 소셜미디어
박희용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이렇듯 소셜 미디어의 발전과 고객 경험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고객에게 우리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SNS로 마케팅하라' 는 SNS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책이다.


책은 변화의 시대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본집에

집중하기, 소셜미디어 살펴보기, SNS 콘텐츠 만들기,

지속 가능성을 위한 스몰 플랫폼 만들기, 브랜드되기,

클라우드로 협업 시스템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Part2에서는 내 사업과 제품의 본질을 파악하기, 

고객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기,

이해하기, 관찰하기, 도출하기를 통해 어울리는 콘셉트 만들기,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배우고,


Part3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가 무엇인지,

계정을 만드는 방법, 소셜 미디어 마케팅 수립을 위해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만들고 측정하기, 콘텐츠가 무엇이고,

잘 된 콘텐츠를 벤치마킹 하면서 분석하기, 글 쓰고 반응 살피기 등

어떻게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활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Part4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컴퓨터를

활용하여 소설 며디어 콘텐츠 레시피를 만드는 방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준비를 하는 방법,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Part5에서는 고객들을 우리만의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웹사이트 만들기,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방법, 뉴스레터를 통해 소통하는 방법,

콘텐츠, 소셜미디어, 웹 사이트, 뉴스레터 등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인 마케팅 엔진을 만들기,

팔로워, 팬, 콘텐츠 공유를 늘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Part6과 7에서는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회사,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회사, 우리만의 정의가 있고, 소비자의

삶을 바꿀 수 있는 브랜드 회사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와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여 업무를 공유, 

협업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 한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그동안 

소셜 미디어, 마케팅 분야에서 일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와 함께 SNS의 기본부터 SNS를 활용한 마케팅까지

단계별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SNS로 마케팅하라' 는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 

큰 비용을 투입하지 않더라도 빠른 성과를 도출 할 수 있는 

SNS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해 주는 책이기 때문에 

현재 마케팅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