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에 디지털을 입혀라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오진영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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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의 이슈가 시작된지 꽤 시간이 지났고,

지금도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리고 빠른 변화의 속도를 따라잡는 것은 쉽지 않다.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기업들이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감성에 디지털을 입혀라' 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변화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책은 조류가 바뀌고 있다, 어종이 바뀌었다, 어선을 바꿔라,

필연성을 높여라, 디지털 누릴 것인가, 눌릴 것인가,

대박 레시피와 스마트 실행관리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제품 및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운영 프로세스 ,

고객 경험에 이르기까지 경영전반을 

디지털을 기반으로 혁신하는 것을 말한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으로 

인해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인 소비를 보이는 액티브 시니어처럼 

새롭게 부상한 고객들이 누구이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의 고객이 누구이고 어떻게 

고객성공을 이끌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저자는 각 기업이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와 시장을 창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HR 빅데이터로 최적의 맞춤혐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의 통합으로 접점을 확대한다, 

디지털 콘텐츠 신시장과 신사업을 발굴한다,

 디지털 혁신으로 경영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까지

 4가지 유형을 제시한다.



10년 전만 해도 세계 기업 순위에서 

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순위를 차지했었는데,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한 현재는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알리바바, 텐센트와 같은

 IT기업들이 대부분의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디지털이라는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고 

기존 환경에 안주하는 기업과  도태될 수밖에 없다. 

현재 모든 기업의 가장 중요한 변화와 혁신을 위한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이다.


포레스터 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까지 모든 기업은 

디지털 약자 또는 희생양 중 하나의 

운명을 맞게 될 것이다라고 예측하였다. 


남은 기간동안 각 기업들이 얼마나 디지털 전환 전략 

추진을 위해 노력을 했느냐에 따라서 

기업의 운명이 달라 질 수도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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