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마더
에이미 몰로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란색 배경에 여자 3명이 

나란히 한 곳을 쳐다보고 있는 모습과

그 앞에 유모차들이 있는 표지가 눈에 띄었다.


책 겉면에 ‘아기를 낳았다고? 축하해!

이제 모든 게 네 잘못이 될 거야.’ 라고 적혀 있는 것이

책 제목인 '퍼펙트 마더' 를 의미하는 것처럼 느껴졌고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궁금했다.


'퍼펙트마더' 는 그동안 여러 권의 논픽션을 집필하고, 

도서를 영화 시나리오로 각색하는데 참여한 경험이 있는 

에이미 몰로이가 쓴 첫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출간 전 원고를 공개하자마자 영화 판권이 계약되고, 

주연 배우가 확정될 정도로 엄청난 이슈를 일으키면서 

나를 찾아줘, 걸 온 더 트레인에 이어 도시 여성 스릴러 3부작을 완성하는 

완벽한 작품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큰 기대감을 가지고 읽었다.


그동안 내가 읽었던 추리, 스릴러 소설은 

하나 혹은 연달아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을 잡으려는 주인공이 등장하고, 

다양한 단서와 추리를 통해 범인을 추적해가는 방식이었다면,


'퍼펙트 마더' 역시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과 

아이의 행방을 추적해 나가는 스토리지만 

아기 엄마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스릴러로서 

새로운 스타일로 이야기가 전개 된다.



뉴욕 브루클린, 육아 사이트 '맘동네' 에 가입한 

아기 엄마들은 일주일에 2번 공원에서 만나 

아기와 관련 된 이야기들을 나눈다.

모두 5월에 첫 아기를 낳았기 때문에 모임 이름을 '5월맘' 으로 지었다.


모임 멤버 넬은 육아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신나게 놀아보자는 제안을 하고

아기 엄마들은 호응을 한다.


7월4일 밤. 엄마들은 아기를 

베이비시터에 맡기고 밖에서 모임을 갖는다.

싱글맘 위니는 아이와 떨어져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피카부' 라는 앱을 통해집에 있는 아이를 살펴본다.


 위니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넬은

 위니가 긴장을 풀고 즐기면서 쉬어야한다면서 앱을 지워버린다. 

몇 시간 뒤, 베이비시터로부터 위니의 아기가 사라졌다는 연락을 받게 된다. 


'5월맘' 멤버인 프랜시, 콜레트, 넬은 

위니의 상황과 마음에 공감을 느끼고

단서를 모으기 시작하고 유력한 용의자를 추적해 나가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들이밝혀지게 된다.



결말 부분은 스포가 되기 때문에 적지는 않지만, 

위니의 아이를 데려 간 사람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인물이고,

그 사람이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가 놀랍지만 안타깝게 느껴졌다.


다양한 인물들의 행동과 성격, 욕망, 표정, 

사고방식, 배경이 디테일하게 잘 묘사가 되어 있어서

다양한 감정을 느끼면서 몰입 할 수 있었고,


소설 속 상황들을 자연스럽게 

머릿 속으로 그려가면서 읽을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전개와 반전이 이어지면서 

다음 장에서는 어떤 스토리가 이어질까에 대한 기대감이 들었다.


이미 영화화가 확정됐고, 주연배우로 케리 워싱턴이 확정된 상태이기 때문에,

영화 버전의 '퍼펙트 마더' 가 소설과 어떻게 다를지, 각 인물들간의 행동과

심리 묘사를 어떻게 잘 표현할 지에 대한 궁금증이 자연스럽게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