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 가이드
김종식.박민재.양경란 지음 / 지식플랫폼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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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의 이슈가 시작된지 꽤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세상은 빠르게 변했고, 

빠른 변화의 속도를 따라잡는 것은 쉽지 않다.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기업들이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개념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바뀌게 될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책은 5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다.


Chapter1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무엇이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Chapter2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고객들의 삶에 큰 기쁨과 도움을 주는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저자들이 제시하는 새로운 개념인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 이 

무엇인지와 분석한 내용을 말한다.


Chapter3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기업문화를 어떻게 바꾸고, 

조직의 성과와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지,


Chapter4에서는 역사적으로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글로벌 강국이 된 나라와

우리나라 트랜스포메이션의 역사에 대해 알려준다.


Chapter5에서는 4차 산업 혁명의 의미와 전략, 

4차산업 혁명으로 인해 바뀌게 될 사회의 모습과 

우리 정부와 기업들, 해외 주요국가들이 

어떻게 4차 산업혁명을 추친하고 있는지,


Chapter6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후 

비즈니스 환경이 어떻게 바뀌게 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한다.



10년 전만 해도 세계 기업 순위에서 

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순위를 차지했었는데,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한 현재는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알리바바, 텐센트와 같은

 IT기업들이 대부분의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비즈니스 산업과 투자환경에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향후 더 높은 가치로 평가 받을 

기업들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상황이다.


디지털이라는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고 

기존 환경에 안주하는 기업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현재 모든 기업의 가장 중요한 변화와 

혁신을 위한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다.


포레스터 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까지 모든 기업은 

디지털 약자 또는 희생양 중 하나의 운명을 맞게 될 것이다라고 예측하였다. 


남은 기간동안 각 기업들이 얼마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했느냐에 따라서 

기업의 운명이 달라 질 수도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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