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사람에게 배우다 - 인공지능이 만드는 기업의 미래
우정훈 지음 / 비앤컴즈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년 전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이 있었다. 

바둑 대결을 지켜 본 전세계 사람들은 알파고의 뛰어난 능력을 보면서 

인공지능 기술이 이렇게까지 발전했나하고 놀라워했었다. 


그리고 각종 언론을 통해 AI의 발전 상황과 AI가 바꿀 미래에 대한 전망, 

AI가 앞으로 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인지에 등 

AI 관련 기사들이 끊임없이 나왔고, 학계에서는 AI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기업들은 AI를 이용한 여러 제품과 서비스 출시하였다.


'AI 사람에게 배우다' 는 인공지능이 

비즈니스 환경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대해이야기 하는 책이다.


책은 Prologue와 9개의 Chapter, Epilogue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수년간 미국에서 글로벌 기업과 대기업에서 

AI 혁신팀을 이끌며 AI 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AI를 실험하고 학습하며, AI가 어떤과정을 거쳐 

실제 비즈니스환경에서 역할을 하게 되는지,

AI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기업 AI프로젝트의 실패와 성공 등 기업이 실제 AI를 도입하는 과정과 

경험을 처음부터 한 단계, 한 단계씩 자세히 설명한다.


단순히 이렇게 했다라는지, 이론적으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 그래프 등이 있고, 

소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최근 우리나라에 인공지능이라는 말이 다시 크게 부각 되었다.

지난 7월 4일 한국을 방문한 손정희 소프트뱅크 회장은 

청와대를 찾아 문재인 대통령을 만났다. 


문재인 대통령은 손회장에게 한국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무엇에 집중해야 할지 물었다. 


손 회장은 “앞으로 한국이 집중해야 할 것은 첫째도 인공지능, 

둘째도 인공지능, 셋째도 인공지능이다.”

 "AI는 인류역사상 최대 수준의 혁명을 불러올 것" 이라고 말했다. 

손 회장을 비롯한 많은 전문가들이 AI가 

모든 산업을 재정의하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동안 AI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자료를 통해 

공부하려고 했지만 복잡한 구조와 어려운 용어 때문에 어렵게 느꼈었다.


'AI 사람에게 배우다' 를 통해 

기업에서 AI를 어떻게 도입 해야하는지,어떻게 학습 시켜야하는지, 

업무에 제대로 활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