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스토리’ 만드는 법에 관하여
호소야 마사토 지음, 김현정 옮김 / 비엠케이(BMK)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은 먹고 마시고 입고 일하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책이다.


책은 크게 4장으로 구성되었다.

브랜드 스토리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제대로 된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법과, 

지효성이 있을 것, 배울 점이 있을 것, 

원풍경이 있을 것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14개의 기업의 브랜드 사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각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의 사례와 함께

차별화 된 컨셉을 잡는 법, 인상적인 스토리와 메시지를 개발하는 

노하우를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유익 했다.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전문성과 본질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고,  

현대적인 감각을 갖추고 꾸준한 브랜드 스토리를 갖춘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새로운 변화와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우리 브랜드에서는 이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에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은 오랜 경력을 가진 브랜드 전문가가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담당자와 만나서 구체적인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