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스토리’ 만드는 법에 관하여
호소야 마사토 지음, 김현정 옮김 / 비엠케이(BMK) / 2019년 5월
평점 :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은 먹고 마시고 입고 일하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책이다.
책은 크게 4장으로 구성되었다.
브랜드 스토리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제대로 된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법과,
지효성이 있을 것, 배울 점이 있을 것,
원풍경이 있을 것으로 주제를 나누어서
14개의 기업의 브랜드 사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각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의 사례와 함께
차별화 된 컨셉을 잡는 법, 인상적인 스토리와 메시지를 개발하는
노하우를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유익 했다.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전문성과 본질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고,
현대적인 감각을 갖추고 꾸준한 브랜드 스토리를 갖춘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새로운 변화와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우리 브랜드에서는 이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에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은 오랜 경력을 가진 브랜드 전문가가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담당자와 만나서 구체적인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