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그래픽 디자인 편 - 세계적 거장 50인에게 배우는 유혹하는 그래픽 디자인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스티븐 헬러.게일 앤더슨 지음, 홍주연 옮김 / 더숲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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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작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디자인 작업 방식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단순히 디자인을 어떻게 하는냐를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디자인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디자인을 잘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계관이 담긴 디자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디자인,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디자인, 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인정받으면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반열에 오른 인물들로부터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은 아이디어 고갈로

힘들어 하고 있을 때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 해 줄 수 있는 책이다.


책은 크게 5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다.

엄격함에서 탈출하다, 언어 없이 표현하는 언어적 개념,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의 만남, 과거에서 새로움을 가져오다, 

좋은 디자인은 이야기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세계적인 거장으로 불리우는 50인의 전설적인 디자이너들' 이 만든 

훌륭한 작품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자세한 분석과 해설을 하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센스와 감각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


저자인 스티븐 헬러는 뉴욕 스쿨오브비주얼아트의 공동 학과장이자 

33년간 <뉴욕타임스>의 아트 디렉터를 맡아온

 미국 그래픽 디자인의 최고 권위자이고, 

게일 앤더슨 역시 <롤링스톤>지의 수석 아트 디렉터를 거쳐 

SVA의 디자인 및 디지털미디어 부문 책임자를 맡고 있으며, 

뉴욕 스쿨오브비주얼아트에서 오랫동안 예비 디자이너들을 교육 해 온 

전문가들이 디자인의 기본 요소부터 최근의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 레트로,

 스토리텔링까지 하나 하나 

자세히 설명 해 주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예술작품, 공연포스터, 책과 잡지의 표지, 

인쇄광고, 회사로고, 영화 포스터, 제품 홍보 디자인 등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작품들과 함께 

디자인의 핵심 요소들을 배울 수 있어서

보는 것만으로 충분한 공부가 됐고, 흥미로웠다.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을 통해 

배운 디자인의 기본적인 요소와 다양한 디자인 기법을 바탕으로

디자인에 대한 센스와 감각을 키워서 디자이너들과 

더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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