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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양품 문방구
GB 편집부 지음, 박제이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 차별화 된 디자인, 독특한 디자인,
이쁜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을 구매 한 뒤,
다양한 소셜미디어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인증하고, 활발히 공유한다.
더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발히 홍보 해 주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단순히 디자인을 어떻게 하는냐를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디자인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자신들만의 차별화 된 디자인과 스토리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기업이 바로 '무인양품' 이다.
'무인양품 문방구' 는 무인양품의 문구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책은 크게 4개의 Chap로 구성되어 있다.
Chap.1 고르다에서는
30년 이상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부터 히트제품 까지.
오리지널리티가 빛나는 무인양품의 문구 20점을 엄선하여 개발 담당자에게
제품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한다.
Chap. 2 쓰다에서는
무인양품 문구의 종류가 다양하고, 누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무인양품의 문구를 애용하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비법을 알 수 있다.
Chap. 3 수납하다에서는
무인양품의 문구를 사용한 후에 잃어 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 할 수 있는 무인양품의 데스크톱용 수납용품을
소재별로 나누어서 각각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한다.
Chap. 4 즐기다에서는
무인양품의 문구의 개발과정, 디자인 크기, 소재, 네이밍,
무료 스탬프 서비스, 해외진출 등 무인양품다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무인양품은 사람들의 생활을 개선할 상품을 매일 생각하고,
세계인의 생활을 배우고 받아들인다,
사용자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고, 보통 사람의 집을 철저히 관찰한다
그리고 우리의 제품이 고객들에게 어떤 편익을 제공했는지 수치로 검증한다.
제품 형태의 의미를 생각하고, 제약을 넣어 상상한다.
이런 무인양품식 디자인 사고를 통해 무인양품의 문구가 탄생한다.
'무인양품 문방구' 를 통해 무인양품 문구의 다양한 종류와
각각의 문구가 어떻게 탄생하게 됐는지,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수납용품은 소재별로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하나의 문구가 개발되기까지 어떤 프로세스를 거치는지 등
무인양품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더 체계적이고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