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의 생각법; 시프트 - 크리에이터를 위한 관점 전환의 기술 이상인 디자인
이상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작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디자인 작업 방식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 차별화 된 디자인,

독특한 디자인, 이쁜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을 구매하고 나서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인증하고, 경험을 활발히 공유한다. 


더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발히 홍보 해 주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이렇듯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단순히 디자인을 어떻게 하는냐를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디자인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디자인을 잘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계관이 담긴 디자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디자인,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디자인, 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인정받으면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반열에 오른 인물을 통해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디자이너의 생각법 : 시프트' 는 미국 디지털 디자인 씬에서 

가장 주목 받는 한국인 디자이너이자 기획자인 

이상인 CD의 디자인 씽킹 노트다.


이상인 CD의 관점과 생각법을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센스와 감각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


책은 크게 4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의 기본과 센스, 디자인 인사이트, 

디자이너가 된 리더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디자인이 무엇인지, 디자이너가 하는 일과 마음가짐, 

디자이너는 어떻게 생각해야하는지,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 

제대로 된 디자인을 하는 방법, 이상인 CD의 시선으로 본 

여러기업과 제품의 디자인 사례 중 잘 된 디자인과 변화가 필요한 디자인, 

디자이너가 리더가 됐을 때 가져야 하는 

태도와 행동방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업무의 특성상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항상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지만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었다.

 

'디자이너의 생각법 : 시프트' 를 통해 

이상인 CD의 관점과 생각법을 제대로 배우고,

디자인에 대한 센스와 감각을 키워서 디자이너들과 

더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