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 기억에 남고 발상이 신선해 한눈에 꽂히는 광고 만드는 법
김종섭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떠올리려고 

많은 노력을 하지만 참신하다는 말을 듣기 어렵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 차별화 된 아이디어,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이용하고 난 후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이렇듯 사람들이 즐겨 찾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노력, 아이디어가 중요해졌다.


그리고 이런 아이디어 발상을 잘하기 위해서는 

과거 자신만의 세계관이 담긴 아이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상업적으로 성공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통해 배우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된다.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는 국제 광고제에서 수차례 상을 

받았던 광고인이 알려주는 슈퍼 빅 아이디어에 관한 책이다.


저자는 평범한 아이디어, 기존이 사람들이 말하는 아이디어의 차원으로는

아무것도 변화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고, 

아이디어의 수준을 뛰어넘는 한 단계 더 큰 아이디어 

'슈퍼 빅 아이디어' 가 필요했다고 했다.


어느 순간 '슈퍼 빅 아이디어' 를 만나게 되었고, 

수백배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슈퍼 빅 아이디어' 에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책은 크게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왜 슈퍼 빅 아이디어가 필요한지, 슈퍼 빅아이디어로 성공한 광고들,

공공분야, 의료, 변호사 업계를 위해 진행했던 광고 경험,

슈퍼 빅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방법, 

저자가 직접 진행했던 광고들을 어떻게 하게 되었고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대해 설명한다.


단순한 이론이 아닌 광고인으로서 저자가 직접 진행했던 

광고 경험과 아이디어를 구하는 방법, 광고에 대한 지식이 자세히 담겨 있고, 

우리가 일상해서 쉽게 접하는 소재들을 사례로 들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를 만나서 그들이 의뢰하는 내용을 듣고,

고객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광고, 

클라이언트의 고민을 해결 해 줄 수 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어떤 노력을 했는지 광고 효과는 어땠는지 등의

살아있는 경험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더 친근하고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고, 많이 배울수 있었다.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의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의 현재 업무, 아이디어와 잘 결합해서 활용한다면,

기존의 것들과 다른 차별화 된 아이디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메시지가 담긴 아이디어,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소통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아이디어가 담긴 무언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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