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 마케터스
조명광 지음 / 와이비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발히 홍보 해 주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호모 마케터스' 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영역에 대해,

마케터인 저자가 일상생활과 연관 지어서 쉽게 이야기 해 주는 책이다.

 

저자의 전작이었던 21일 마케팅을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이 책 역시 기대감을 가지고 읽었다.

 

이 책은 저자가 카카오 브런치에 '마케팅 일기'라는 

테마로 작성했던 52개의 글을 옮긴 것이다.

 

브런치에 썼던 글을 책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크게 수정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딱딱한 느낌의 글이 아니라, 

날 것의 느낌이 나서 더 친근하고 공감 할 수 있었다.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보고. 듣고. 느끼고. 공유했던 기업, 제품, 서비스를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 해 지고 있다.

 

'호모 마케터스' 는 모든 생활이 마케팅이 된 지금 시대에

자기만의 관점과 마케팅적 마인드를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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