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정석 -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 기획의 정석 시리즈
박신영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기획의 정석> 

광고 기획서, 마케팅 기획서 등 

각종 기획서를작성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서 

관련 책을 찾아봤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빡신이라고 불리우는

박신영 기획스쿨 이사의 기획 노하우, 

10가지 기획 습관이 잘 담겨 있는 책이다.


기획의 정석은 10개의 Part로 구성 되어 있다.



3번째 파트였던 Why가 가장 와 닿았다. 


기획의 시작은 What(무엇)이 아니라 

Why?(왜?)라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정말 잘 된 기획, 팔리는 기획은 

상대방의 Real Why (진짜 이유) 를 만족시켜야 하는 것이고, 

이런 Real Why 를 찾기 위해 노력 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5 번째 파트였던 Definition 도 큰 도움이 됐다. 

각 프레임들이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알 수 있었고.

어떤 프레임을 쓰든지,

로직트리로 나누어 최선의 상태를 정하고

그에 맞게 현재의 상황을 분석 해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기획을 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 노력을 쏟았지만

효과가 크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다.

이런 나에게 <기획의 정석>

큰 도움과 현실적인 조언을 주는 책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어떤 자세로 고객을 대하고,

어떻게 경쟁사들과 차별화 하면서

고객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기획을 할 수 있는지,

효과적인 기획을 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나만의 것으로 최적화하여

더 나은 기획을 하기 위해 노력 할 것 이다.


고객에게 설득력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고민하는 기획자, 마케터 뿐 아니라

자신만의 컨텐츠를 기획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책에 담긴 방법들을 하나 씩 잘 실천 해 나간다면 

본인만의 좋은 기획 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 이다.


' 팔리는 기획이란 내가 팔고 싶은 what 을

상대방의 real why에 연결하는 것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