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5가지 차별화 전략
신상훈 외 지음 / 천그루숲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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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대한민국 No.1 마케팅 전문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저스' 멤버들이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어떻게 차별화 할 것 인가?' 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 해 주는 책이다.



책은 크게 3개의 Part 로 구성 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왜 차별화가 필요한지,

차별화 요소, 소비를 부르는 심리 등

차별화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 - 3장,



Part 2에서는 방송에서 파코로 많이 언급 되었던

5CORE - 5가지 차별화 전략

(경제성, 기능성, 편의성, 신뢰성, 기호성) - 6장,



Part 3에서는 파코와 함께 많이 언급 되었던

CP Balance - ConceptPerformance 에 대한 설명과

컨셉과 퍼포먼스의 조화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각 장 마다 우리가 친숙하게 알고 있는

브랜드, 제품들의 사례와 함께

설명을 해 주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다.



특히Part2

각 전략에 대한

설명, 장점, 목표, 방법,

구축 방법, 사례

순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어떻게 현장에서 적용, 활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준다.

또, 중요하게 생각 되는 부분은

친철하게 밑줄 표시를 통해, 강조하고 있다.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신뢰성 차별화 전략' 이다.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 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소비자의 인정을 받는 것,

그리고 지속적인 신뢰

충성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뢰성 차별화 구축 방법

'믿을만한 사람의 입을 빌려라' 부분이 가장 공감됐다.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불안과 불신을 없애고

신뢰성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해결하고자 하는 메시지근거와 합리성이 있어야하고,

메시지를 공신력 있는 매체 전문가를 통해 전달하는 것이다.



최근 신뢰성이 가장 잘 두드러지는 분야가 바로 유투브와 SNS다.

'인플루언서' 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영상과 SNS을 통해

맛집, 뷰티, IT제품 등에 대한 정보, 후기를 전달하고,

보는 사람들과의 신뢰를 구축 해 나가면서

실제 제품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래서 현재 여러 기업들은

자신만의 전문성과 신뢰를 통해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여,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각으로

차별화를 정의하고, 차별화 전략에 대해 설명 한 책이다.



그동안 마케팅을 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 노력을 소요 했지만

성공하기 어려웠던 사람들,


자신만의 브랜드와 컨셉 만들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효과적인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설득할 것 인지에 대해 제대로 알려준다.



또, 전공을 하지 않은 사람,

처음 마케팅을 접한 사람들

역시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책이다.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정말 꼭 읽어야 하는 책,

마케팅 분야를 대표 할 수 있는

새로운 책으로서 강력 추천한다.



' 이제는 진짜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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