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트 메이커스 - 세상을 사로잡은 히트작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데릭 톰슨 지음, 이은주 옮김, 송원섭 감수 / 21세기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인기 있는 노래, TV프로그램, 영화, 앱들이
어떻게 전세계적으로 히트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비즈니스 저널리스트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데릭톰슨의 새롭고 흥미로운 시각과
분석이 잘 담겨 있는 책이다.
500페이지가 넘는 책 두께 만큼
총 12장에 걸쳐서
영화, 드라마, 게임, 노래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어떻게 히트 하게 됐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설명 해 준다.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역시 <스타워즈>에 관한 이야기였다.
스타워즈는 영화의 흥행 뿐 아니라
게임, 장난감, 책을 비롯한
다양한 관련 상품 출시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원소스멀티유즈의 대표적인 컨텐츠이자
최고의 히트작이기 때문에,
스타워즈가 어떻게 탄생하고
히트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다.
12장은
이 책의 핵심들을 정리 해 주면서
독자들에게 교훈을 주고 있다.
또, 디즈니에 대한 설명과 함께
히트상품의 미래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해 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데릭톰슨은
다양한 히트작들의 배경과
성공법칙을 설명하면서
히트작이 결코 쉽게 만들어지지 않았음을 설명한다.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확신,
공감 할 수 있는 내용,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는
실행력이라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컨텐츠 분야의 사람들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
그동안 신제품을 기획하고 마케팅을 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 노력을 소요 했지만
히트하기 어려웠던 상품기획자, 마케터,
광고인들에게 큰 도움과 조언을 줄 수 있는 책이다.
히트메이커스를 통해 얻은
통찰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고 차별화 된 아이디어들을 발전 시키면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현실의 불편함을 해결 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여 꼭 히트하고 싶다!
' 친숙한 것을 팔려거든 낯설게 하고,
낯선 것을 팔려거든 친숙하게 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