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백 경쟁 전략 - 심리학 논문 100편에서 찾아낸 써먹을 수 있는 경쟁의 기술 학문과 실무를 연결하는 중간계 캠퍼스 1
신병철 지음 / 휴먼큐브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백경쟁전략>

우리나라 최고의 마케팅, 브랜딩 전문가인
신병철 박사가 진행하시는 
중간계 캠퍼스를 통해 심리학 논문 100편에서 찾아낸
써 먹을 수 있는 경쟁의 기술이 잘 담겨 있는 책이다.
  


23개의 전략에 걸쳐서 
'논문 백편 씹어 먹기 시리즈' 에서 다뤘던 
브랜딩, 마케팅, 리더십, 고객 대응 등 
실질적인 경쟁전략과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구성 되어 있다.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
7번 째 챕터 제품의 3가지 차원이다.
마케팅의 관점에서 제품을 
3가지 차원으로 분석하는 내용이다.
스스로의 비즈니스를 
핵심컨셉, 실체적인 요소, 
확장 할 수 있는 부분으로 분석하고
자신만의 경쟁력 있는 휴리스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뻔하고 흔한 분석과 전략이 아니라, 
오랫동안 수천 편의 논문을 읽고 정리하여,
실무에 적용 할 수 있게 구성한 
새롭고, 다르고, 압도적인 전략이다.

그동안 신제품을 기획하고 마케팅을 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 노력을 소비 하면서
치열하게 경쟁 했음에도 성공하기 힘들었던 
마케터, 상품기획자, 광고인들에게
큰 도움과 조언을 줄 수 있는 책이다.

' 최초가 되거나 전혀 다르거나 압도하거나!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