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불된 어텐션 - 디지털 세상에서 주목시키는 혁신적 광고
패리스 야콥 지음, 윤서인 옮김 / 참좋은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지불된 어텐션>은 
광고, 마케팅 전문가인 패리스 야콥
점점 진화 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서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 해 주는 책이다.

은 

CHAPTER 01, 어텐션에 주목하라 
인트로 | 사고 팔리는 어텐션의 가치는 얼마인가? 18 
1. 로고스중심주의 이름 속에는 무엇이 있는가? 32 

CHAPTER 02, 어텐션 결핍 장애 
2. 숨은 설득 요인 시장조사가 전부 틀리는 이유 56 
3. 광고는 불가사의하게 작동한다 현대 커뮤니케이션 이론들 79 
4. 광고는 모두 스팸일까 
5. 틈새공간 

CHAPTER 03, 어텐션 획득기술과 과학 
6. 행동하라, 대중에게 알려라 
7. 재조합 문화 인재는 모방하고 천재는 훔친다 172 
8. 조합 도구 아이디어 얻는 법, 천재는 과정을 훔친다 191 
9. 광고를 위한 광고 
10. 통합 전략과 사회적 브랜드 
11. 전망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위한 플래닝 251 

CASE STUDY 
구글의 Don't Be Evil _39 
왜, 타이드만 도둑을 맞았을까? _47 
유나이티드항공의 고객 대응 _71 
?오늘은 새로운 걸 사세요” 세인즈버리 _91 
영화 클로버필드,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기법 _98 
피어스의 비누광고 _101 
HP의 하이프 갤러리 마케팅 _123 
레드불의 아트 콘테스트 _124 
세계자연기금, 나무 살리기 캠페인 _162 
버진 아메리카의 홈페이지 개편 _165 
도리토스의 크래시 더 슈퍼볼 _166 
코카콜라의 뜻밖의 행복 _167 
니콘의 동영상 페스티벌 _169 
뱅크시의 도둑 전시 _178 
링스의 광고 아이디어, 모방 _232 
올드 스파이스 리스펀스 캠페인 _253 
BMW의 전기차 광고캠페인 _268 

TOOL KIT 
아이디어 얻는 법, 천재는 훔친다 _192 
브랜드 행동 모형의 구성요소 _209 
에피어워드의 좋은 광고 기준들 _213 
사례 연구 광고 제작하는 법 _220 
사회적 존재가 되는 6단계 _238 
새로운 브리프를 위한 질문들 _266

CHAPTER 01 
어텐션이 무엇이고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CHAPTER 02은 
숨겨진 고객의 욕구, 

CHAPTER 03 
고객의 어텐션을 얻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자세히 설명 해 준다.


각 항목에서 설명과 함께 
기업들이 어떻게 마케팅을 했고
성공을 거두었는지에 대해  
CASE STUDY를 통해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BMW의 전기차 광고 캠페인 
첫 전기차의 광고 캠페인이니만큼
매우 중요 했는데
고객들이 전기차에 대해 
갖고 있는 의구심과 불안감을
유명인사들의 짧은 영상
모바일앱을 통해 해결하면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광고 캠페인으로 
성공을 거둔 점이 인상 깊었다.   


그리고 Tool Kit을 통해
아이디어 발상법, 
좋은 광고를 제작하는 방법과 기준 등
실질적으로 광고, 마케팅 업무를 할 때 
필요한 유용한 Tip을 알려준다.


'지불된 어텐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시대에서 어떻게 하면 
트렌드와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이 우리 제품, 광고에 어텐션하고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공유하고 참여 할 수 있는,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이다.

광고,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어려움을 겪거나 
효율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