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 세계 최초의 트랜스 브랜딩 전략서
장동련.장대련 지음 / 이야기나무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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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트랜스의 개념과 키워드, 

트랜징과 트랜스 미디어에 대한 설명,

트랜스 브랜딩과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을 초월해서 빠르게 변해가는 
미디어, 시장환경 속에서 
어떻게 정확하게 예측하고 활용 할 것인지에 대해 
쉽게 이해 하고 활용 할 수 있도록 설명 해 주고 있다.  

고정된 시스템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상황에서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동적인 미디어시스템을 
트랜드 미디어라 하는데, 
미디어를 활용 할 때 소비자에게
 어떤 상호작용이 있는 몰입환경을 만들어 주느냐가 관건이다.

기업은 소비자와 함께 
브랜드의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가는 
협력적 창조의 트랜드 브랜딩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다양한 영역을 초월해서 빠르게 변해가는 
미디어, 시장환경 속에서 어떻게 정확하게 예측하고
 활용 할 것인지에 대한 방안들이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설명 해 주고 있다. 

브랜드의 진정성과 지속 가능성의 
현대카드와 키엘,
 
변화하는 브랜드 속성의 코카콜라와 스타벅스,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강조한 구글,유니클로

아날로그와 디지털미디어의 융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이케아와 레고 등. 

디자인을 전공한 장동련 교수가 
디자인적인 부분이 다른 분야와 결합했을 때 
나타나는 시너지에 대한 설명을 한다면 

마케팅을 전공한 장대련 교수는 이런 부분들이 
브랜딩, 마케 팅전략에 어떻게 적용 되고 활용 되면서 
고객들로 부터 어떤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과 
각 기업설명 끝 부분에서 2F 전략을 통해 
요약 해주면서 한 번 더 상기 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트랜스 브랜딩이라는 
새로운 이론과 사례를 통해 
앞으로 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앞서 나갈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디자인에 관심있거나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분들은 꼭 읽어 보길 추천한다.

트랜스를 알면 브랜딩 트렌드가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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