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치는 마케팅 - 롯데 자이언츠 야구에서 배우는
양광영.강서윤 지음 / 소란(케이앤피북스)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구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고, 

서점에서 잠깐 살펴 보았을 때도 매우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왜 굳이 롯데 자이언츠일까? 라는 의문도 들긴했지만 

두 필자가 좋아하는 팀이라는 단순한 이유가.


1~9회까지의 상황과 마케팅의 기초이론 부터 

다양한 마케팅 이론들을 야구에 비유하여 쉽게 설명하여 이해 하기 쉬웠다.

한동안 마케팅 관련 서적을 않 읽어서 감이 조금 떨어졌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기초부터 제대로잘 이해하면서 상기 시킬 수 있었다. 


야구는 팬들이 있어야 존재하는 스포츠이다. 

제품은 사랑하고 구매 해주는 소비자들이  있어야 존재하는 것이고,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책 제목처럼 나도 언젠가 홈런치는 마케팅을 해 보고 싶다. 


 ' 데이터분석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의 수단일뿐 

목적은 아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