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보다 우리가 걱정이야! - 옥이샘 기후환경툰
옥이샘 지음 / 지식프레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옥이샘은 초등교사들 사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선생님이다. 그의 만화로 된 다양한 물건들이 교실 어딘가에 꼭 있을 법하며, 캐릭터들을 보자마자 누가 그렸는지 단번에 알 정도로 특징적이다. 늘 그림이 앞섰던 다양한 것들을 보아왔는데 이번 책은 처음에는 그림이 눈에 띄지만 다 읽고 나면 책의 내용이 마음에 남아 울림을 주게 된다.

이 책은 대체적으로 만화로 구성된 책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다. 기후위기에 관한 다양한 20여가지의 이야기를 만화로 제시하고, 필요한 내용을 부연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한, 기후위기에 대한 다양한 용어도 많이 제시되어 있다. 

이 책의 첫 챕터에 기후 위기를 겪으면서 우리는 지구가 아프고 그래서 지구를 지켜야 한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실상은 지구보다 정말 우리가 모두 죽게 될까 우리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을 일러 준다는 점이 참 신선했다. 이어지는 여러 챕터에서도 기후위기에 대한 여러 가지 관점, 기후위기를 초래하는 것들, 실천, 희망적인 미래의 모습 등을 제시함으로써 우리가 기후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이유를 알고 의지를 갖게 해 주는 방향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다.

더구나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방대한 이야기들을 아주 손쉽게 읽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 한 권으로 환경교육을 알차게 해낼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기후위기 시대를 사는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