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탐견 오드리 수사는 발끝에서부터 ㅣ 사계절 중학년문고 38
정은숙 지음, 이주희 그림 / 사계절 / 2022년 7월
평점 :
명탐견 오드리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반려견과 가족의 이야기다. 가족이 중심이 되는 이야기이지만 주인공은 반려견이다. 반려견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총 세가지 에피소드로 이어지는데 추리소설인 만큼 읽을수록 빠져드는 구조로 되어 있다. 한 번 책을 읽기 시작하면 책을 덮는 마지막 장까지 책을 놓지 못한다. 독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사건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추리하기 시작하며 범인을 예상해 볼 수도 있다. 세 가지의 에피소드가 적다고 생각할 만큼 이야기가 재미있게 전개된다.
게다가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나오는 추리만화는 흥미진진하다. 집에 있는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었는데 아이들이 어떻게 알았는지 가장 먼저 찾아 읽은 부분이 추리만화 부분이다.
약간 재미를 가미해 속담과 사자성어를 변형하여 인용한 부분에서는 이미 속담과 사자성어를 알아야지만 유머러스하다는 생각이 들 것 같다. 원래의 속담과 사자성어의 바른 표현에 대해 알려줬으면 싶었는데 세심하게도 이 부분에 대해서 뒤에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 책을 읽는 독자의 수준을 잘 고려한 거 같다.
책이 어렵지 않아서 추리 소설로 이어갈 수 있는 입문서같다. 3학년 이상의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