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꿈이 있으면 길을 잃지 않아 - 인생의 골든타임을 지켜낸 10대들의 리얼스토리
백수연 지음 / 보랏빛소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덮는 순간
마음 따뜻한 감동이 밀려왔다.

이 시대의 청소년들에게 가장 해주고싶은
한.마.디.

그 한마디가 뭘까?
"꿈이 있으면 괜찮아"라는 말...
아닐까?

세계 최고의 자살율과
최저의 행복지수를 가지고
살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꿈샘 백수연은
"괜찮다"고
"돌아가도 좋으니 너의 꿈을 찾으라"고 말한다.

꿈이 있는 삶과 없는 삶은
시작부터가 다르기에...

내가 이 책을 청소년기에 만났다면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위한 길을 걸었다면

꿈과 직업은 동의어가 아님을 알았다면
...
지금 내 삶은 어땠을까?

나의 모든 삶 속에서
가장 뒤늦 게 깨달은

꿈과 독서의 힘

꿈이 있는 길과 없는 길이
다르다면
...

이 책을 읽은 아이들과
읽지 않은 아이들의
시작은 분명 같지 않을 것이다.

부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삶을 살길

간절한 마음으로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