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무크 : 챗GPT 2023 -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한경무크
한경비즈니스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챗GPT 2023>은 챗GPT에 대한 개념과 다가올 미래 산업의 전망, 생성 AI 관련 투자 종목에 대한 다양한 통찰을 담고 있어요.



챗GPT가 뭔지, 미래 산업이 어떻게 바뀌는지,


Bard, Bing 등 각종 대화형 AI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그래서 지금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네이버나 구글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리스트 형태로 답을 받아보는 것이지요. 


대화형 AI는 우리가 일상에서 쓰는 대화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 것입니다.



이것의 의미가 있는데요.


인간이 의도하는 것을 AI가 파악해서 그것에 맞는 정보를 가지고 일상적인 언어로 답을 한다는 거예요.


<챗GPT 2023>은 챗GPT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이와 관련된 산업 전 분야를 알려줍니다.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정보부터 자세히 알아보면 좋겠죠.




챗GPT가 뭐길래?

챗GPT는 ‘대화형 AI‘다.

머신 러닝을 이용해 인간의 언어와 지식을 습득했고 이용자는 마치 친구와 인터넷 채팅을 하듯 챗GPT와 대화할 수 있다. (20)

윈도 기반의 스마트폰 전략에 실패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 AI를 업고, 새롭게 스마트폰 시장에 문을 두드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애플과 삼성은 시장 시장에 존재하는 생성 AI 스타트업을 인수하는 전략으로 대응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분을 49% 소유한 오픈 AI와 애플이 협력할 가능성은 없지만, 삼성은 오픈 AI와 전략적 제휴를 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41)



챗GPT의 등장은 마치 웹브라우저가 나왔을 때나 아이폰이 나왔을 때와 같은 큰 혁명적인 사건이 일어난 것이기 때문에, 싸이월드 실패의 전철을 다시 밟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45)

아주 쉬운 UX의 힘

인터넷 사용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챗GPT를 사용하고 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한 것이 바로 UX의 힘이다.

챗봇과 같은 쉬운 UX를 통해 초거대 언어 AI의 위력을 실감하게 된 것이다. (52)

현재 인공지능의 목표는 피지컬 시스템을 파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AI가 ‘빛의 왜곡‘ 혹은 ‘중력‘ 등의 물리 세계까지 이해하게 된다면 완전무인화가 실현된다.

인공지능의 세상이 더 커지는 것이다. (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