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추월자 - 경쟁 없이 빠르게 팔리는 패스트 마케팅 7단계 공략집
문민석 지음 / 라이온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추월자>는 1인 지식 창업가를 위한 마케팅 책입니다.

온라인 대행사 없이 나 혼자서 SNS를 통해 마케팅하는 방법을 알려줘요.

① 사람들에게 팔 수 있는 상품과 지식 서비스가 있는데,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② 자신의 재능과 지식으로 1인 지식 창업을 꿈꾸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답답하다.

위에 해당되는 분, 블로그 초보자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모든 SNS 활동에는 목적이 있어요.
아마 대부분 수익화를 생각할 것입니다.
수익화를 위해서는 잘되는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오픈 채팅방, 네이버 카페 등의 장단점과 활용방법을 알려줘요.

각각의 장점을 이용하면서 효율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고 있어요.

우리는 돈을 투자해 강의, 컨설팅을 통해 빠른 시간에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 수도 있고요.
많은 시간을 투자해 책을 읽거나 유튜브에 나와있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도 있어요.

마케팅의 관점에서는 약간의 돈을 투자해 내 시간을 아껴준다면 그 투자가 더 효율적일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시간을 투자할 것인가, 돈을 투자할 것인가' 어느 것이든 자신이 판단해서 더 효율적이고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면 되겠죠.

 


패스트 마케팅 7단계


1단계 : 가설 세우기(시자조사, 차별화, 타깃팅)
2단계 : 무료 소책자 제작
3단계 : 랜딩페이지 작성 후 퍼포먼스 마케팅
4단계 : 자동화 마케팅(메일, 문자)
5단계 : 플랫폼 유입(블로그, 유튜브, 오픈채팅)
6단계 : 데이터 분석 유지 또는 전략 수정
7단계 : 네이버 카페 유입 및 브랜딩 고객 육성


블로그 저품질 대처 방법 (166~167)

① 날짜 기준으로 방문자 수가 급감한 시점에 어떤 포스팅을 했는지 찾는다.

② 해당 포스팅을 찾았다면 비공개로 바꾼다.

③ 문제가 되는 포스팅이 몇 개 있다면 며칠 단위로 시간을 두고 한 개씩 삭제하거나 비공개한다.

④ 일상 글과 정보성 글을 꾸준히 발행한다.

⑤ 블로그를 새로 만든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하지만 노력으로 이루지 못할 일도 없다. (30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