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들숨에 긍정 날숨에 용기
지나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3월
평점 :
<들숨에 긍정, 날숨에 용기> 는 본질육아로 유명한 한국인 최초 존스홉킨스 소아청소년정신과 지나영 교수가 10대를 위해 쓴 책이에요.
책 제목을 보고 명상이나 호흡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인가 했거든요.
그런데 청소년들에게 딴딴한 마음을 단련하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었어요.
청소년 추천도서이지만 성인인 제가 읽어도 내면과 관계를 돌아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지나영 교수님의 경험에서 비롯된 내면과 관계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삶을 긍정하고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돼요.
기분 나쁘지 않게 말하는 법, 외모 스트레스 받지 않는 법,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 다시 일어서는 법 등 각 장마다 삶의 꿀팁이 들어가 있어요.
심리학에 근거해서 마음을 '딴딴'하게 만드는 연습을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부모 코치가 되어 아이들과 함께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청소년기에 이 책을 만났다면 어땠을까요?
과도하게 눈치를 보거나 불필요하게 걱정하면서 보내는 일은 훨씬 줄어들었을 거라 생각해요.
남의 말에 쉽게 휘둘리지도 않았을 거고요.
또 지금 이 상황에서 긍정적인 면을 보려고 애쓰며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 '성장형 마인드 셋을 가지지 않았을까'하고 생각해 봅니다.
1호들과 함께 읽어 보세요.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 더 큰 기회를 주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러니 원했던 일이 아니더라도 일단 하기로 했다면 열심히 배우는 자세로 임해 보길 바라요.
그러다 보면 분명히 더 많은 기회가 찾아올 거예요. (120)
‘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는 말이 있죠?
인생은 멀고 긴 길이에요.
지금 내 눈앞의 이익만 앞세운다고 해서 가장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랍니다.
진심으로 맺은 선한 인연은 뜻밖의 행운을 가져다주기도 한답니다. (125)
인생이란 정말 예측할 수가 없어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서로의 연결고리가 되어 삶을 환하게 비춰 주기도 하니까요. (126)
걸림돌에 부딪히더라도 그대로 멈춰 버리지 말고 돌을 뛰어넘거나 옆으로 돌아갈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았으면 해요.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핏불처럼 꿈을 향해 끈기 있게 도전해 보는 거예요.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핏불의 자세를 꼭 기억하세요. (1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