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기업가의 탄생
스위시 고스와미.퀸 언더우드 지음, 박경준 옮김 / 타임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기업가 정신'이라는 고유한 단어에는 전용기를 타고 누비거나 해변에서 노닥거리며 돈을 번다는 뜻이 아니다.

기업가의 삶이란 전장의 참호 같은 곳에서, 친구들이 나만 빼놓고 밖에서 즐기는 동안 홀로 사무실에 남아 꿈을 위해 일하는 것이다.

이것이 현실이다."


<젊은 기업가의 탄생>은 다른 어떤 곳에서도 찾을 수 없는 가장 현실적인 사례와 관점을 제공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 -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이를 실행하는 방법, 자금 조달, 마케팅 및 판매 전략 등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다루고 있어요.


기업가, 예비 창업자, 투자자 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기업가라면 세상에 비판적이어야 성공할 수 있다.
못마땅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분석적인 의미에서 말이다.
이를 위해 ‘왜‘를 세 번 연속으로 묻는 것이 방법이다. (31)

기업가 정신을 가진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기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일에 집중한다는 것이다.
기업가가 되는 사람들은 한번 생각해 보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의 선견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을 사명으로 삼는다. (52)

기업가는 고난과 실패가 과정의 일부이며 그러한 장애물 없이는 궁극적인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인내는 당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일을 기꺼이 반복할 때 생겨나는 부산물이다.
바라는 최종 결과를 얻기 위해 다시없을 집중력을 발휘하는 일에 자신을 바치는 것이 바로 인내이다. (53)

​사람들에게는 저마다 아이디어가 있지만 그들을 기업가와 구분 짓는 것은 ‘실행‘ 여부이다. (100)

완벽함에 너무 집중하느라 일관성을 잃으면 우리의 콘텐츠와 꾸준히 함께 하기를 바라는 독자의 소중한 시간을 오히려 우리가 써버리는 셈이다. (2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