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하루 5분만 바꾸기로 했다 - 멘탈이 흔들려도 최고의 하루를 만드는 루틴의 법칙
옥민송 지음 / 콘택트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매일 1시간씩 운동을 계획해놓고 며칠 하다가 힘들어 그만두는 거보다 하루 5분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게 낫다.


영어 회화를 마스터하기 위해 매일 1시간씩 공부하는 거보다 하루 15분 꾸준히 하는 게 낫다.


시간으로 따져도 매일 1시간씩 일주일만 하고 그만두었을 경우 7시간이지만, 매일 5분씩 1년을 하면 30시간이 넘는다. 10분만 해도 60시간이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실력이 꾸준히 좋아지니 성과 달성 가능성도 높다.



우리가 초점을 두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능력이 나아지고 있는가?'여야 한다.


성장 중심의 마인드를 가진 사람은 마이루틴을 만들어 짧은 시간을 꽉 차게 보낸다.


​간혹 계획이 틀어지더라도 의욕과 끈기를 잃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하루하루 더 재미를 느끼고 즐기게 된다.



우리는 완벽이 아닌 나아짐에 주목해야 한다.


<나는 하루 5분만 바꾸기로 했다>는 매일 최고의 하루를 만드는 루틴의 법칙을 담고 있다.






정말 별것 아닌 산책이었지만, 산책이 주는 힘은 컸다.

오늘 하루도 내가 몸을 일으켰다는 사실이, 오늘 하루도 필요한 일을 해냈다는 성취감이 차곡차곡 쌓여갔다.

산책하는 날이 많아질수록 내가 할 수 있는 것도 늘어났다.

나는 매일 무언가를 해내고 있는 사람이었으니까.

무언가를 해내고 있는 내가 다른 것도 해낼 거라 믿는 건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좋은 행동은 좋은 자기 인식을 만들고, 좋은 자기 인식은 다시 좋은 행동을 부른다는 걸 그때 처음 느꼈다. (52)

루틴은 적은 에너지로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준다.

내가 원하는 삶과 연결된 루틴을 만들고 쌓아갈수록 점점 더 적은 에너지로, 점점 더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다.

건강과 체력 챙기기, 멘탈 지키기, 성장이나 외모 관리 등 기본적인 자기 관리는 모두 데일리 루틴에서 이루어진다.

위클리 루틴과 먼슬리 루틴은 삶의 균형을 잡기 위해 활용한다. 대표적으로 관계와 관련된 루틴이 여기 들어간다. (9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