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통하는 피드백, 강점 말하기 - 팀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요즘 리더의 비밀 무기
이윤경 지음 / 블랙피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강점을 제대로 봐주고 평가해 주는 팀장을 만나면 정말 일할 맛이 난다.


나의 단점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걸 장점으로 바꿔버리는 관점을 가진 팀장이라면, 충성을 다하고 싶을 것이다.



그런 관점은 어떻게 가질 수 있을까?


​팀원들이 강점을 제대로 발휘되도록 도우려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팀장이 가지고 있어야 할 자질은 특별한 재능이 아니다.


바로 '태도' 이다.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전부라고 할 수 있다.


<무조건 통하는 피드백 강점 말하기>는 그런 태도와 관점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내가 갖지 못한 리더십, 재능에 대해 늘 부족하게 느껴왔다면, 다른 뭔가를 가진 동료들이 늘 부러웠다면, 이제 이 책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것이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나를 인정해 주고 내 강점을 봐주는 리더를 만나면 '아, 나도 저 과장님처럼, 저 부장님처럼 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었다.


책을 읽고 보니 직장 생활 20년동안 닮고 싶었던 리더는 ​<무조건 통하는 피드백 강점 말하기>에 나온 태도와 관점, 피드백 방법을 잘 사용했었다.


이 책은 리더라면 반드시 봐야 할 책이지만, 리더가 아니라도 꼭 읽어볼 필요가 있다.

책을 통해 더 잘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