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물리학 - 거대한 우주와 물질의 기원을 탐구하고 싶을 때
해리 클리프 지음, 박병철 옮김 / 다산사이언스(다산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니, 물리학이 다정할 수 있어?

이 책이 '다정한'이라는 표현을 한 이유는 분명히 있다.

최대한 대중이 읽고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게 썼다.

조금이라도 과학과 물리학, 화학, 우주와 물질의 생성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사람이라면 다정하게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아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책이다.


내가 100% 다 이해했다고 볼 수는 없지만, 입자 물리학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서는 알 수 있었다.

이런 문장들에 호기심을 느끼고 우주의 기원과 물질의 기원을 탐구하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면 이 책이 아주 마음에 들 것이라 생각한다.


물리학에 호기심을 느끼지 않더라도 뭔가 새로운 자극을 나의 뇌에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일독을 권하는 바이다.

물리학 책을 읽으며 이해하고 있는 내 모습을 보며 스스로 감탄하게 될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