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로 배우는 레벨업 스페인어 - 알파벳부터 중급 스페인어까지 한번에! 동화로 배우는 레벨업
신예슬 지음, Beatriz Carnicero Munilla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다. 여태 익숙한 한국어 대신 글자도, 발음도, 문법도 전혀 생소한 다른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제2외국어는 많이 배우지만 그 중 원어민처럼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적을 것이다. 혹은 우리가 시작을 잘못한 건 아닐까? 사람마다 맞는 공부법이 다르다는데 우리는 여태 똑같은 공부 방식으로 지루하게 배웠던 건 아닐까? 이 책 '동화로 배우는 레벨업 스페인어'는 말그대로 우리에게 익숙한 동화를 소재로 스페인어를 배울 수 있다.


동화는 아이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처음 글을 배울 때 어려운 책을 들고 배우지 않는다. 예쁜 그림과 쉬운 문장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동화를 통해 글을 배운다. 그렇다면 처음 언어를 배우는 이에게도 동화로 언어를 배우는 편이 언어 습득이 더 수월하게 해주지 않을까?

이 책은 처음은 스페인어 알파벳을 나열해두고 발음, 강세, 관사와 중요 문법에 대해 쭉 설명해준다. 스페인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도 스페인어가 어떻게 구성되고 발음이 어떤지 짐작할 수 있게 만든다. 그리고 그 뒤는 여러 동화들이 등장한다. 동화 한두 개가 아닌, 아기 돼지 상형제, 백설 공주, 미운 오리 새끼 등 총 11개의 동화가 수록되어 있다. 짧은 단편이 여러개 수록되어 있어 하루에 한 편씩 보더라도 부담없이 재미있게 끝낼 수 있다. 이미 잘 아는 내용에 쉬운 단어와 문장들이라 따라가기 어렵지 않고 페이지 아래에 쓰인 단어와 어휘를 정리해주어 읽으면서 모르는 부분은 찾아볼 수 있다.

동화 이야기만 수록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한 편이 끝나면 마무리 학습으로 어떤 단어와 어휘, 문법이 쓰였는지 정리하는 페이지가 따로 있어 봤던 부분들을 한 번 더 제대로 익힐 수 있다.

굳이 복잡한 어휘와 문장들을 보며 배우는 것보다, 짧고 재미있게 스페인어를 배울 수 있는 것이 흥미를 갖기도, 꾸준히 배우기도 더 낫다. '동화로 배우는 스페인어'는 성우가 읽어주는 MP3와 컬러링북 PDF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더 재미있게 임할 수 있다. 처음 스페인어를 배우는 사람들이라면 무리하지 말고 동화로 재미있게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