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마스터! 성공 창업을 위한 실전 세무 - 목차만 봐도 절세할 수 있다
김동오 지음 / 다온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누구나 한 번쯤 창업을 꿈꾸고 성공을 꿈꾼다. 한 회사에 한평생 매여있을 수 없으니 언젠간 자기만의 가게를 열지 않을까? 그 때가 되면 수입은 물론, 지출까지 알뜰하게 챙겨야 성공에 발 딛을 수 있을 것이다. 원자재비용, 공과금, 인건비 등 어쩔 수 없는 지출도 있지만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지출도 있다. 바로 세금이다. 세금은 남이 챙기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잘 알고 스스로 챙겨야 한다. 바로 그 때 이 책 '1일 마스터! 성공 창업을 위한 실전 세무'가 필요할 것이다.

'1일 마스터! 성공 창업을 위한 실전 세무'에서는 왜 세금을 알아야하는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부터 설명해주고 있다. 무작정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보다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탄탄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국내 창업기업이 5년 이내 폐업하는 확률은 70.8%나 된다. 그 중에서 프랜차이즈 업종 중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외식업은 생존률이 20%도 안된다. 갈수록 창업자는 많아지고 경쟁이 심화되는 이때, 창업에 대한 무지는 자신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밖에 없다.
처음 접하는 세금이기에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 장 한 장 책을 넘기다보면 의외로 쉽고 재밌다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어려운 용어나 설명은 최소화하고 각 주제마다 필요한 정보만큼 적절히 안내해주고 있다. 불필요한 정보 하나없이 알짜배기만 담겨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세금 계산법은 예시를 두고 수입 금액에 따라 어떻게 소득세 신고 방법이 다른지 표로도 알기 쉽게 보여지고 있다. 나도 세금은 처음이지만, 무엇부터 알아야하는지 필수적인 내용부터 설명하고 절세할 수 있는 팁을 제시한다.
사실 창업 준비하면서 제일 중요한 건 매출을 어떻게 올릴지, 위치나 아이템을 중점적으로 생각했지 세금은 고려하지 못한 부분이었는데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차후 문제가 생겼을 때 '몰랐다'고 하는 건 멍청한 실수밖에 되지 않는다. 큰돈 들여 성공을 위해 힘쓰는데 공부를 게을리할 순 없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철저하게 세금을 알아보고 공부하여 모두 창업 성공을 이루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