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정보보안기사 필기 + 실기 환상의 콤비 - 무료 동영상 제공
임호진.김윤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4차 산업으로 앞으로 앞으로 다양한 직종이 온라인으로 옮겨지는 이 때에 많은 컴퓨터 관련 업종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정보보안기사는 지금도, 그리고 보안이 더더욱 중요해질 미래에도 꼭 필요한 직업이다. 하지만 정보보안기사가 되기 위해 네트워크의 구조, 프로그래밍 언어 등에 해박해야 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배우고 계속해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해나가야 한다. 정보보안기사가 되기 위한 과정은 굉장히 어려울텐데 어떻게 배워나가는 것이 좋을까? 

 여러 자격증, 수험서로 유명한 영진닷컴에서 나온 이 이기적 정보보안기사 책이 20년 버전으로 새로 나왔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새로워지는 IT시대에 걸맞게 영진닷컴에서는 매년 문제집을 업그레이드 해줘서 든든하고 믿을만하다. 그렇다면 2020이기적정보보안기사필기실기환상의콤비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


 환상의 콤비 시리즈는 필기+실기 이론서, 필기 기출문제, 실기 기출문제 이렇게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출문제를 이론 문제집 뒤에 몇 장 끼워넣는 게 아니라 분권으로 되어 있어 공부하기도 편하고 더 확실하고 꼼꼼하게 챙겨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실제로 문제와 답만 적혀있는 게 아니라 문제마다 난이도, 문제의 핵심과 주의해야 할 점을 짚어줘서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다. 이론서에서 꼼꼼히 공부한 후, 가벼운 기출문제만 들고다니며 봐도 복습이 꽤 될 것이다. 

 각 챕터마다 어떤 것을 배울지, 중요도는 어떤지 어떤 내용을 중점으로 봐야할지 보고 넘어갈 수 있고 실제로 출제한 문제들을 바탕으로 출제 경향이 어떤지도 알 수 있다. 물론 본문 내용 모두 중요하지만 문제 출제 빈도나 중요도에 따라 공부할 수 있으니 빠르고 효율적이다. 또 필기보다 까다로운 실기 출제 동향까지 잡아주어 어떤 문항을 위주로 공부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다. 

 또한 이기적 문제집의 좋은 점은 홈페이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기적 사이트에 접속해 무료동영상을 볼 수도 있고 해당 도서에 책만 보는 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거기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질문을 할 수 있으니 거의 비싼 학원을 다니며 배우는 효과와 맞먹는다고 할 수 있다. 책부터 영상 강의, 질의응답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꼼꼼하고 세심한 부분이다. 이런 문제집과 한 달간 꾸준히 배우고 익힌다면, 자격증 정도야 충분히 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