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로 못 풀어 낼 인생고민은 없다 - 돈, 섹스, 인연이 고민인 그대에게
김희숙 지음 / 리텍콘텐츠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어른들은 큰 경조사가 있을 때마다 길일을 잡는다며 점집을 찾아간다. 꼭 맹신하는 건 아니더라도 좀 더 나은 사람과 운이 더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사주를 보는 것이다. 나도 종종 사주를 보러 가는 편이다. 알 수 없는 앞날을 다른 사람의 말을 빌어 알게 되면 왠지 마음이 놓이기 때문이다. 혹은 위로를 받고 싶은 것일 수도.

 이 책도 우리가 사주를 보러가는 것처럼 사람들의 다양한 고민거리를 털어내고 또 풀어주는 형식으로 쓰여져 있다. 상담사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으내면, 그 뒤 편지 형식으로 그들에게 조언해주는데 언급되는 책이나 유명인의 말을 인용하여 저자가 사주뿐만 아니라 많은 지식을 함양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사주 책이라 하기에 온전히 사주에 대한 얘기들만 있을 것 같았는데 사주만 보고 조언을 해주는 것이 아닌 여러 사례를 인용하여 현실적인 의견을 내주는 것에 놀랐다. 사실 사주만 늘어놓고 얘기해준다면, 신뢰와 이해가 떨어졌을 것이다. 그래서 이런 상담사의 조언들이 더 와닿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 실제 사람들의 남에게 말 못할 고민들이면서 현실적인 고민이기에 나도 내 상황과 빗대어 생각해보고. 덩달아 인생의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상담자의 사주를 풀어주며 조언을 해주는 것이기에 같은 상황이었다면 내 사주는 어떻게 풀어서 어떤 조언을 해주었을까? 궁금증이 일어 아쉽기도 하다. 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사주를 알게 되어 더 깊이 알고 싶어진다. 돈, 섹스, 인연 우리가 살면서 가장 큰 고민을 하는 영역을 다루어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다른 고민이나 같은 상황의 다른 사주를 소개하여 새로운 시리즈로도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