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라인, 아이 메시지 & 페이스북 메신저와 함께하는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김영삼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새 스마트폰은 필수품이 되면서 덩달아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 SNS도 일상에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소통의 수단이 되었다. 수많은 대화가 오고가지만 우리는 글로만 소통하는 것이 아니다. 말, 글, 사진, 그리고 이모티콘까지. 귀엽고 친근감 있는 그림에 내 마음을 훤히 대변해주는 간단한 표현으로 이모티콘만한 게 없다. SNS가 성황하며 이모티콘의 활용도도 높아져가는데 이런 이모티콘을 나도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고 간단한 메세지만 넣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던 이모티콘이 책을 찬찬히 읽어나가보면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루에도 수많은 이모티콘이 신청되지만 그 중 등록되는 건 일주일에 100여개뿐이다. 열심히 만든 이모티콘이 거절될 순 없으니 처음부터 활용성 높고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도록 소개해준다. 우리가 무심코 쓰는 여러 이모티콘이 이런 깐깐한 심사를 거치고 태어난 것이라니 놀랍기 그지없다. 

  손그림을 못 그리더라도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등 다양한 툴을 이용해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책에선 각 차례마다 캡처하여 차근차근 따라올 수 있도록 유도해준다. 덕분에 처음 툴을 만져보는 사람이더라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멈춰있는 이모티콘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움직일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법도 소개해주고 있어 꽤 알차다. 또 카카오 플랫폼 외에 라인, 페이스북 등 여러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법도 알려주어 이모티콘 만들기의 교과서라고 할 만하다.

 책을 읽으면서 쉽게만 보았던 이모티콘 만들기가 그리 쉽게 출시될 수 있다는 건 아니라고 느꼈다. 많은 이들의 공감과 호감을 이끌어내며 현대의 트렌드도 잘 읽어야하고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드려면 여러 툴도 자유롭게 쓸 수 있어야한다. 이 책에는 그런 여러 비법들이 꽉꽉 알차게 담겨 있으니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다는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 꽤 유용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