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으로 원어민처럼 말하기|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ㅣ무료 해설강의/MP3ㅣ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ㅣ 해커스톡 영어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4월
평점 :

내가 20년간 영어와 다른 외국어를 배워오면서 꺠닫는 건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시험만을 위한 영어 공부는 실질적인 영어를 말하는 데 전혀 도움되지 않는다. 따분한 문법에 되려 외국어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려 놓는다. 우리가 학교에 있는 모든 기간을 영어 공부에 쏟으면서 결국 한 마디 말 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고 마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시리즈로 나온 해커스 영어회화 책이 반갑지 않을 수 없다. 이 시리즈는 우리가 아는 딱딱한 문법이나 외우기식 영어가 아니라 직접 익힐 수 있는 여러 문장을 알려 준다. 특히 이번에 출간된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기초패턴으로 말하기'는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패턴으로 말하기',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유명인처럼 말하기' 뒤를 이어 새롭게 출간된 책이다. 나는 이미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유명인처럼 말하기'를 가지고 있다. 여러 유명인들의 연설을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직접 들을 수 있게 음성 파일도 있다. '유명인들의 연설'이라니 따라해보면 왠지 그들처럼 높은 자리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고 더 격식 있고 위트 있는 문장을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이렇게 전에 읽었던 책과 같은 시리즈이긴 하지만 이번에 나온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편은 나에게 좀 더 영어회화 기초를 차근차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이미 전 시리즈로 인해 책의 내용은 증명된 거나 마찬가지였다. 안을 한 번 들여다 보자면, 여러 패턴씩 차근차근 익히게 되어 있다. 어려운 단어도, 문법도 없이 하루에 한 번씩 해당 날짜에 적혀 있는 패턴을 보고 되내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기초 패턴이라는 것은 즉, 일상에서 쓰이는 구어체를 익힐 수 있다는 것이다. 원어민들이 우리가 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괜히 어색해 하겠는가. 어려운 단어나 문법은 필요없는 것이다. 많이 쓰이고, 많이 익히는 문장들만 모아놓아 꾸준히 공부하지 못하는 학생에게도,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에게도 가볍게 보고 쉽게 익힐 수 있다.
보면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이다. 이런 쉬운 단어를 가지고 문장을 만든다 할 수 있겠지만 여기 있는 패턴만으로도 왠만한 대화는 가능하다고 본다. 하루에 한 장씩 총 100개의 패턴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문장을 익힌 다음, 한글만 보고 영어 문장을 말할 수 있게 스스로 검증할 수 있는 부분이 들어 마음에 들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쓰이는지 꼼꼼한 설명과 예문도 적혀 있어 헷갈릴 틈도 없다. 각 예시 문장마다 사용 빈도까지 적어놔 세심함을 엿볼 수 있는데 그 빈도가 당장 와 닿지 않아 약간 모호한 감이 없지 않다. 일상에서 어느 정도 비율로 이용되는지 퍼센트로 나타내면 더 보기 쉬웠을까?
앞으로도 시리즈가 더 나올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패턴영어 책들이 더 많아졌음 좋겠다. 직장인영어회화를 익히기에도 생활영어회화를 익히기에도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허구한 날 문법만 파는 것보단 문장 하나를 외우는 게 훨씬 효율적이니까.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패턴, 회사나 잔치 등 때와 장소에 따른 패턴, 시리즈는 만드려면 더 만들 수 있겠다. 앞으로를 기대하며 우선 이 책으로 영어회화 능력을 탄탄히 쌓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